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전면허 보유자들이 도전할 수 있는 직장인 투잡 4가지

쏘카 핸들러의 자격과 담당하게 되는 업무들은 무엇이 있을까?

특별히 오랜 시간과 비용이 들어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아니어도 운전 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적지 않다. 면허증을 활용해서 추가적으로 용돈을 벌 수 있는 부업들을 알아보자. 쏘카는 대표적인 차량 공유 서비스이다. 소객들이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항상 쏘카존에 주차되어 있는데 여기저기 흩어져서 주차된 차량을 쏘카존으로 가져오는 업무를 하는 사람을 쏘카 핸들러라고 한다.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1년 이상이 지난 만 24세 이상의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건당 수입이 높고 동선에 따라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투잡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20년 1월에 일방적으로 수익이 낮춰지면서 기존에 활동하던 사람들이 대폭 줄어들었다. 현재는 경쟁자가 그만큼 줄어들었기 때문에 다시 해볼 만하다고 생각하여 진입자들이 다시 늘어나고 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핸들러 앱을 다운로드하면 되고, 네이버에 공식 커뮤니티 카페도 개설되어 있어 정보를 찾는 것은 쉽다.

 

쏘카 핸들러의 업무는 다음의 네 가지로 주로 나뉜다.

  • 편도 회송은 A 장소에 있다가 B 장소로 이동한 차량을 다시 A 장소로 옮겨 놓는 작업이다.
  • 부름 배차는 쏘카존에 있던 차량을 고객이 원하는 지역까지 가져다 놓는 업무이다.
  • 부름 반차 업무는 고객이 이용한 쏘카를 원래 쏘카존에 가져다 놓는 업무이다.
  • 미션 핸들 업무는 쏘카존에 있는 차량에 주유, 세차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작업이다.

 

용돈 벌이는 물론 평생직장까지 해결할 수 있는 세차왕을 소개한다.

세차왕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 세차를 해주는 출장세차 서비스이다. 유료로 진행되는 세차 교육을 이수한 뒤에 매니저로 등록하고 일감을 받아서 할 수 있다. 세차는 한번 배워두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전문 기술로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서 인기가 높은 직종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차량별로 사용해야 하는 장비와 약품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으면 어려운 일이다. 비슷한 업체인 인스타 워시는 세차 매니저를 적지 않은 연봉으로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세차왕의 유료 교육을 들은 후 배운 기술을 토대로 더 나은 직장에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다. 세차왕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도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새로운 소식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주차에 자신이 있다면 주차대행 서비스로 등록하고 용돈을 벌어보자.

실시간으로 주차를 도와주는 잇 차는 강남과 같이 주차하기에 어려운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 번화가에서 번거롭게 주차를 찾아 헤매는 것보다는 어플을 통해서 잇 차 매니저를 불러 주차를 요청하는 시스템이다. 홈페이지에서 회원 정보와 면허 정보를 등록하면 약 일주일의 심사기간을 거친 후에 합격여부가 결정된다. 주차비와 링커 비를 포함하여 시간당으로 이용료가 정산되며, 이용 시간이 늘어날수록 할인율이 조금씩 높아지는 특징이 있다. 현재 서울 번화가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서비스 지역을 넓혀가는 중이다.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만 반짝 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대리와 같이 멀리 이동하지 않아도 부수입을 벌 수 있다.

 

일일 쿠팡 맨을 체험할 수 있는 쿠팡 플렉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쿠팡 플렉스는 차량을 소유한 일반인이 쿠팡 물건을 대신 배송하고 건별로 돈을 받는 단기 알바이다.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한 뒤 배송 캠프에서 픽업한 물건을 배송하면 된다. 기름값은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고유가 시대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고, 배송하면서 하루에 수십 번 시동을 껐다 켜기를 반복하면 차의 감가상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사고가 났을 경우에도 쿠팡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하지만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평소 배송업무를 해봤거나 운전과 길 찾기에 능한 사람들은 도전해볼 만하다. 참여자가 많아지면서 배송 단가가 점점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가끔 쿠팡에서 모집을 위해 당일 수익을 높여주는 등의 이벤트를 하는 날만 도전해보는 것도 괜찮다. 쿠팡 플렉스 전용 홈페이지가 있고, 네이버에 쿠팡 이츠 종사자와 함께하는 전국연합모임도 개설되어 있어 정보를 얻는 것이 어렵지 않다.